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411회 비눌치 고개 교통사고 아내의 죽음에 남편 범인?

by 시니어의 제2의 인생을 위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 제공 2024. 9. 9.

2020년 6월 2일 비놀지고개에서 일어난 한 아내의 교통사고와 그녀의 남편 내 이야기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영되었습니다. 특히 비눌치 고개에서 남편의 33분간의 행적을 찾는 이야기로 전개 되었습니다.

미눌치 고개 교통사고-1미눌치 고개 교통사고-2


화천 어천저수지 인근 사고
2020년 6월 2일 발생한 사건은 3년이 지나서야 살해혐의로 남편인 박씨가 구속되었습니다.
사건 당일 오십대 부부가 타고 가던 세단이 추락을 하였고 운전을 하고 있었던 아내는 뇌사상태에 빠져 사고 후 2주 뒤에 사망하였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뇌손상에 의문을 갖게 된 유족들은 부검을 의뢰하였고 역시나 석연치 않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당시 사고 충격으로 차량이 불타 블랙박스를 확보하지 못하였고 모든 증거도 없던 상황이었습니다.

미눌치 고개 교통사고-3


하지만 검찰은 남편인 박씨를 5억원 상당의 보험금을 노린 위장 교통사고라고 판단하여 그를 구속 기소 하였습니다.
화성 어천저수지까지 외진 곳으로 간 이유를 설명하면서 여러 차례 번복하였고 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교통사고 전날 3항시 3억원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연장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눌치 고개 교통사고-4


남편인 박씨는 계속해서 억울하다고 주장하였지만 그가 범인이라는 정황은 여러 곳에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의 말이 만약 남편의 사고 상황의 진술대로라면 교통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판단하였으며 그 속도로 달리다가 급 커브로 비탈길에 추락 하였다면 이들부부의 차가 멈춘 위치보다 더 멀리 떨어진 곳까지 추락했어야 맞다고 지적하였습니다.

미눌치 고개 교통사고-5

또한 아내의 부검 결과 심각한 외상은 별로 없었는데 그에 비하여 뇌 손상이 심하였습니다. 이는 사고 전 질식 등이 수반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는 판단이었습니다. 또한 입술 점막에 상처가 많이 있었는데 이는 입 등을 강하게 막았을 때 보이는 흔적일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미눌치 고개 교통사고-6


또한 아내는 살아생전 남편의 외도로 극심한 고통을 겪었다고 합니다. 사망하기 1년 전 남편은 내연녀를 위한 커피숍을 차려주는 등 경제적 지원을 10년 가까이 해 오면서 관계를 이어왔다고 합니다. 돈을 펑펑 써대며 채무까지 시달리던 남편과 이혼을 하려 하였으나 이들에겐 딸이 있어 잠시 미뤄 두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비눌치고개의 33분, 그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