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 모빌리티는 2024년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 단풍 여행지도' 선보였는데요 그중에서 경기도 서울 인천에서 단풍을 보기에 가장 좋은 곳을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무장애길로 조성되어 휠체어나 유모차가 다니는데 어려움이 없는 무장애 여행이 가능한 곳을 선정하였습니다.
화담숲
계곡과 산기슭을 따라 이어지는 수핑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이며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 수목원입니다. LG상록재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화담숲의 화담은 "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공간입니다.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어 노약자나 장애인의 휠체어나 어린아이의 유모차도 함께 이동할 수 있으며 걸을 수 있는 모든 길이 무장해길로 구성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모차가 다닐 수 있습니다. 오르막코스, 평지 코스, 내리막코스를 선택하여 걷거나 모노레일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최고의 숲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남이섬
상상의 즐거움이 가득한 남이나라 공화국인 남이섬은' 동화나라, 노래의 섬' 물 콘셉트로 다양한 문화 행사, 콘서트 및 전시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추억을 문학의 인사들에게는 창의의 터전과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는 자연 생태 문화 공간입니다. 강원도 춘천에 속해 있으나, 남이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남이섬 선착장으로 방문하여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이곳 역시 휠체어와 유모차가 모두 쉽게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아침 고요수목원
싱그러운 꽃향기가 가득한 아침 고유수목원은 축 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이 조화롭게 설계된 원예수목원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 지역 모형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은 꼭 둘러봐야 하는 명소입니다. 이곳 역시 휠체어와 유모차가 다닐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방문하기에 좋습니다.